Go to main contents

PR영상

  •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50여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부문은 고객 만족을 넘어서 보다 나은 인류의 삶을 위해 기여 하겠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엔진 BG 역사는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 갑니다. 1958년 처음 디젤 엔진을 생산한 두산인프라코어. 그 규모는 당시 아시아에서 가장 큰 생산 시설이었습니다 처음 디젤 엔진을 생산한 1958년 이후, 두산 인프라코어의 엔진 BG는 계속해서 진화 하였습니다. 풍부한 엔진 제조 경험 기술력 발전을 위한 끊임 없는 노력 고객 중심의 생각 이 세가지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성장 하였습니다. 엔진 BG의 성장은 멈추지 않습니다. 경제 위기 역시 성장세를 멈출 수 없었습니다. 고객 만족을 위한 헌신은 성장을 이끌었고, 2013년에는 2006년 대비 7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 하였습니다. 엔진 BG의 생산 단지는 인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총 58,300m2 규모이며 연 간 150,000대의 이상의 엔진과 실린더 블록과 헤드와 같은 주물을 연간 55,000톤 생산 할 수 있는 시설입니다. 철저한 품질 관리를 거쳐 높은 품질의 엔진을 생산 하여 고객에게 제공 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전세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 시키기 위해 폭 넓은 제품 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Tier 1에서 Tier 4, EURO 1에서 EUTO 6, 37kW에서 883 kW의 엔진이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엔진은 발전기, 산업용 장비, 상용차, 군용차, 농기계, 선박에 탑재 되고 있습니다. 두산 인프라코어 엔진은 전세계에 동력이 필요한 곳에 어디에서나 발견 됩니다. 천연가스 발전기용 엔진은 북미의 산업용 가스 엔진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한국 시장의 발전기용 엔진의 시장 점유율은 80%가 넘습니다. 터키, 대만, 말레이시아, 아르헨티나, 레바논 등 전세계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차량용 엔진은 상용차용으로 버스와 트럭에 탑재 되고 있습니다. 서울 및 대한민국 곳곳을 다니는 버스에는 두산의 디젤과 천연 가스 엔진이 탑재되고 있습니다. 화물 트럭, 청소차, 물 청소차 등 특수 용도의 차량에 탑재가 되어 전세계를 누비고 있습니다. 두산의 차량용 엔진은 높은 연비와 출력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선박용 엔진은 선박의 주 동력원 역할을 하는 주기용과 선박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는 발전기로 사용되는 보기용, 두 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두산의 선박용 엔진은 요트와 크루즈, 유람선과 같은 레저용은 물론 어선과도 같은 다양한 용도의 작업선에 탑재 되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선박용 엔진은 높은 연비와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환경 및 인류를 생각하는 두산인프라코어는 Tier 4 Final을 만족 시키는 두산 소형 디젤 엔진을 개발 하였습니다. 엔진에서 배출 되는 매연과 미립자를 90% 이상 줄여야 Tier 4 Final 배기 규제를 만족 시킬 수 있습니다. 두산의 50년이 넘는 엔진 제조 능력을 바탕으로 소형 디젤 엔진을 개발 하였습니다. 배출 물과 매연을 절감하기 위해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필터를 없애, 엔진은 더욱 작아지고, 사용하기 편하며, 무엇보다도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 두산 소형 디젤 엔진은 두산 산업 차량의 지게차와 밥캣의 장비에 탑재되고 있습니다. 엔진의 사용처를 넓혀 농기계, 발전기용, 산업 장비 등 강한 출력과 비출력이 필요한 장비에 다양하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항상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 높은 목표를 세웁니다. 두산의 열정은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인류와 환경에 가치를 더하는 것에 있습니다.

  • Tier 4 Final 소형 디젤엔진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두산의 최첨단 기술로 탄생한 소형 디젤엔진은 높은 출력에 비해 작은 엔진 크기, 혁신적인 후처리 장치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인프라 지원 사업의 글로벌 선도 기업, 두산인프라코어. 한국 최고의 기계 기업으로 진보와 혁신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을 높입니다. 두산이 진보된 기술의 소형 디젤 엔진을 자랑스럽게 소개합니다. US Tier 4와 EU Stage 4B의 소형엔진은 50년이 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두산 소형 디젤 엔진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두산 산업 차량과 밥캣의 장비에 탑재되어, 거친 현장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품질을 확보하였습니다. 선진 기술의 두산 소형 디젤 엔진은 1.8, 2.4, 3.4L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높은 출력, 동급 대비 최강의 비출력으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소형 사이즈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면서 다양한 장비에 손쉽게 탑재가 가능 하게 합니다. 두산이 개발한 특허로 DPF 없이 배기 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배기 가스와 배출 물을 줄이고, DPF를 추가로 장착해야 하는 어려움을 없앴습니다. DPF는 더 많은 탑재 공간, 먼지 청소, 연비 저하, 온도 상승의 위험성, 잦은 서비스와 복잡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후처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두산 소형 디젤 엔진은 유지 보수가 쉽고 비용이 적게 듭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엔진, 소비자를 생각하는 엔진입니다. US Tier 4와 EU Stage 4B를 만족 하는 소형 디젤 엔진은 엔진 제조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소형 디젤 공장은 두산인프라코어의 인천 공장에 있습니다. 140,000m2의 규모로 연간 100,000대의 생산이 가능합니다. 소형 엔진 공장은 Lean Production으로 비효율이 없습니다. 실시간으로 제조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D Matrix 이력관리, RFID 기반의 MES 시스템으로 부품과 작업자가 실행하는 전체 공정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조립 생산 라인은 1.8, 2.4, 3.4L의 엔진을 모두 동시에 생산 할 수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계속 해서 더 높은 목표를 세웁니다. 두산 소형 디젤은 환경 친화적이며 고객이사용 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두산의 열정은 기술력으로 소비자의 가치를 높이는 것에 있습니다. 이러한 열정이 바로 전세계 소형 엔진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울 수 있게 하였습니다.

  • Euro 6 CNG엔진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두산인프라코어의 CNG엔진은 최신 배기 규제인 Euro 6를 만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을 사용 하였습니다. 또한 높은 연비 효율성으로 장비 소유 총 비용을 대폭 감소 시켰습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1995년부터 천연 가스 엔진을 개발 하였습니다. 오랜 경험의 디젤 엔진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천연 가스 엔진 개발 하여 Euro 3 엔진을 1999년에 양산 하였습니다. 현재, 2014년에는 Euro 6 천연 가스 엔진을 개발 완료 하여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천연 가스 엔진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환경 친화 엔진으로 다른 연료의 엔진 보다 배기 가스 배출량이 훨씬 적습니다. 높은 연비 효율과 저렴한 천연 가스 비용으로 총 소유 비용이 적게 듭니다. 그렇다면 엔진의 성능이 나쁘진 않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천연 가스 엔진은 진동과 소음이 훨씬 적습니다. 동일한 혹은 더 나은 출력 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두산의 천연가스 엔진은 8.1L의 GL08, 11.1L의 GL11 이 있습니다. 모두 Euro 6 배기 규제를 만족 합니다. Euro 6 를 만족시키기 위해 두산의 천연 가스 엔진은 산화 촉매제+ SCR을 사용 합니다. SCR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유지비가 적게 듭니다. EGR 장착 엔진 대비 연비가 높고, 엔진 오일 소모가 적습니다. SCR 머플러의 반영구적인 수명으로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SCR은 엔진이 연소 후 배출 하는 배기 가스에 미립자로 된 요소수 (Urea)를 주입 시켜 화학 반응을 일으켜 인체에 무해한 질소와 물로 환원 시켜 내보냅니다. 두산의 Euro 6 천연가스 엔진은 On Board Diagnostics System이 장착 되었습니다. OBD 장착으로 엔진과 후처리 시스템의 작동을 모니터 할 수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천연 가스 엔진 환경과 소비자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 합니다.

  • DP 시리즈 발전기 엔진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출력과 품질, 내구성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발전기용 디젤엔진입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1958년 처음 디젤 엔진을 생산해온 이후 지속적으로 사업을 넓혀 왔다. 현재 두산 인프라코어는 디젤과 천연 가스 엔진을 생산해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된 엔진은 버스, 트럭, 산업용, 발전기, 선박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제 두산 인프라코어는 발전기용 엔진의 새로운 엔진인 DP 시리즈 엔진을 소개 한다. DP 시리즈 엔진은 50여년이 넘는 두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을 만족을 목표로 개발 되었다. DP 시리즈 엔진은 모든 면에서 진화 하였다. 성능, 디자인, 편의성 이 모든 것을 실현시키는 DP 시리즈 엔진은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 기존 두산 엔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 탄생하였다. 새로운 DP 시리즈 엔진은 더욱 강해졌다. 출력대는 기존 엔진 대비 최고 20% 이상 올렸지만, 작은 사이즈와 기계식 엔진으로 엔진 사용에 있어 모든 면에서 편의성을 높였다 DP 시리즈 엔진의 출력대는 86에서 828 kW 이며 In-line과 V-type 엔진 라인업을 모두 갖추고 있다 DP 시리즈 엔진은 놀라운 연료 감소율을 보여 준다. DP 시리즈 엔진의 출력대가 모두 높아 짐에 따라 기존 두산의 12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대신 새로운 DP 시리즈 엔진 10기통을 사용할 수 있다. 동일한 출력대의 엔진이지만 크기는 더욱 작아 졌고 연료 소모는 훨씬 줄어 들었다. DP 시리즈 엔진은 유지 보수가 쉬우며 엔진 사용에 있어 편의성을 제공 한다 기계식 타입을 유지하면서도 고출력대의 엔진으로 고객들이 더욱 쉽게 엔진을 다룰 수 있도록 하였다. 새로운 엔진 디자인은 엔진의 외형을 좀더 컴팩트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엔진의 설치와 유지 보수를 더욱 편하게 만들어 준다 DP 시리즈 엔진은 쉬운 설치를 가능하게 한다 엔진의 이동이 더욱 쉬워 졌으며 얼터네이너의 장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다. 또한 작아진 사이즈와 높은 출력대로 발전기 내부에 더욱 넓은 공간을 확보 할 수 있다. DP 시리즈 엔진의 내구성을 더욱 향상 되었다. 엔진의 가장 중요한 부품 5개를 5C라 명칭한다. DP 시리즈 엔진은 그 중 4개인 Cylinder Head, Cylinder Block, Crank Shaft, Connecting Rod & Piston Ring의 강성을 높여 전체적인 엔진의 내구성을 높였다. DP 시리즈 엔진에는 고성능 라디에이터가 장착이 되었다. 인터쿨러 디자인과 재질 변경 등으로 더욱 효과적으로 엔진 운행 중 발생하는 열을 감소 시킬 수 있다. 새로운 DP 시리즈 엔진은 고객을 위해 개발 되었다. 높은 출력 높은 연비 효율 간편한 유지 보수 간편한 설치 이 모든 것을 엔진 사용에 있어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고객의 높은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것입니다. 두산 인프라 코어는 항상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Reliable Solution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주물 제작 (실린더 블록, 헤드)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PR영상

    두산인프라코어의 모든 엔진에는 자체 생산되는 실린더 블록과 실린더 헤드가 탑재 되고 있습니다. 신제품 개발 능력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엔진 제조 시설과 함께 소재와 부품의 가공, 생산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체 공장 부지는 58,300m2로 엔진 제조 시설은 38,300m2, 주물 생산 설비 20,000m2입니다. 연간 55,000ton의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 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모든 엔진에는 자체 생산되는 실린더 블록과 실린더 헤드가 탑재 되고 있습니다. 1975년 국내 최초로 주철 주물 공장이 설립하였고 두산의 실린더 블록과 헤드를 생산 하였습니다. 실린더 블록과 헤드는 5C로 일컬어 지는 엔진의 주요 부품 입니다. 그럼 실린더 블록과 헤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 볼까요? 먼저 주재료가 되는 강철을 녹이는 용해 작업을 합니다. 녹여진 강철을 틀에 넣어 원하는 모양으로 제작 합니다. 이를 용탕이라 부릅니다. 용탕을 모래로 만들어진 틀에 넣어 원하는 모양으로 만듭니다. 실린더 블록과 헤드의 복잡하게 생긴 내부를 구현하기 위해 중자 작업을 합니다. 중자는 주조하고자 하는 부품의 내부 구조를 본 딴 형틀입니다. 1,500℃이상의 뜨거운 용탕을 형틀에 주입하고 적정온도까지 낮추기 위한 냉각 시간이 필요합니다. 부품의 표면과 내부를 깨끗하게 만듭니다. 부품에 색을 입힙니다. 마지막 공정은 검사 입니다. 철저한 검사를 거쳐 출하를 하게 됩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8기종의 실린더 블록, 10기종의 실린더 헤드를 생산 하고 있습니다. 두산 인프라코어는 기존 제품만 생산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새로운 제품 역시 개발 합니다. 새로운 장비의 유압 부품이나 다른 부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새로운 장비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다양한 부품이 필요하죠. 두산 인프라코어는 고객과 함께 부품을 개발합니다. 오랜 경험의 대량 생산과 제품 개발 능력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 시킵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객들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합니다.

  • 1

Check back soon for new video contents
Download
Close